티스토리 뷰
처음학교로 홈페이지 살펴봅시다. 이제는 2021년이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아이가 있으신 분들은 처음학교로 라는 이름을 들어보셨을것 같은데요. 유치원 입학에 대해서 관리하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이를 별도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고 확인하는 곳이죠. 온라인의 편리함은 따로 말하지 않아도 아실것 같으니 처음학교로 홈페이지에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가 벌써커서 유치원에 보낸다니 세월이 빠르구나 하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있을것 같습니다.
사실 처음학교로 홈페이지의 경우에는 유치원입학 지원시스템이라고도 사람들에게 불리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오프라인에서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시고 직접 내야하기도 했는데 이제는 그런 불편함이 없어진것이죠.
사실 생각해보면 이게 좋을수 밖에 없는건 시간적인 측면과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위협을 벗어나서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처리를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말이나와서 말인데 요즘에는 어디나가서 차한잔 하는 것도 부담인것은 사실이자나요. 여러분도 무리하지 마시고 처음학교로 홈페이지를 써보세요.
처음학교로 이용안내
한국에서는 만3세 이상에 아이부터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전까지 아이들이 처음학교로 이용을 할수 있는 대상이 됩니다. 2022년에 유치원에 가게되는 연령을 보면 연도로 보면 2018년생 부터 2016년생까지라고 하는군요.
아까말한것 처럼 추첨방식으로 진행되는 유치원 선발의 경우에는 우선모집이나 일반모집으로 크게 2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이부분은 미리미리 처음학교로에서 일정을 잘 확인해보시고 꼭 그 기간안에 잊지말고 응시를 써야겠죠.
검색으로 접속한 처음학교로 홈페이지에서는 여러가지 메뉴와 함께 안내가 보이는데요. 기본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별도의 회원가입이라는 과정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사이트에서 보시면 로그인이라는 부분 옆쪽에 회원가입이라는 항목이 따로 제공되어지고 있으니 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건 누구나 해야하는 과정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처음학교로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 가입시에는 인증이라는 것이 필수로 진행되어야하는데요. 방법을 따져보시면 총 3가지 케이스가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라고 이전에는 공인인증서라고 불리던 것이 있고 디지털원패스와 금융인증서까지 있으니 편한방법을 골라서 쓰면 됩니다.
우선모집 일반모집 과정
당연히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알아보셔야 하는데요. 이게 유치원 원생은 우선모집과 일반모집이라는 것으로 나눠져있습니다. 단계는 둘다 5개로 나눠져 있습니다.
자녀를 등록하고 유치원을 찾고 접수하는것과 결과 확인 및 유치원등록까지 동일하시면 디테일부분에서 조금 차이점이 보이는군요.
현재는 추가모집을 진행하고 있는 기간인데요. 사용하는건 어렵지않아요. 모집년도는 당연히 2022년으로 고정되어 있구요. 원하는 시도, 구군, 종료여부정도를 골라요. 사립이냐 공립이냐는 설립유형으로 필터할수 있습니다.
웹페이지에서 위쪽을 보시면 유치원찾기 메뉴가 따로 있는데요. 조건을 사용해서 검색할수도 있지만 지도에서 확인도 가능합니다.
여기서 주의사항이 있는데 처음학교로에 참여한 유치원이라고 해도 유아모집을 이곳에서 안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군요.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교육기관이나 지자체를 통해서 알아보셔야 하겠군요.
원서를 접수하시거나 선발 결과를 확인하실때는 동일하게 로그인을 하신이후에 볼수 있다는 점도 기억하시고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처음학교로 홈페이지 경우이면 되도록이면 모바일 스마트폰보다는 데스크톱pc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합니다. 아무래도 최적화된 환경에서 쓰라고 하는것 같으니 문제가 있는분들은 크롬으로 들어가보세요.